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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

물류혁신 '쿠팡' 10년만에 매출 10조 돌파

쿠팡이 사업시작한지 10년만에 판매액 10조원 돌파가 확실시 된다고 한다.

 

이러한 결과에는 쿠팡의 '로켓배송'이 가장큰 몫을 했다.

 

쿠팡은 '택배'가 아닌 '배송 서비스'라는 차별화된 배송 전략으로 4000명을 직접 고용하는등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그 결과 작년에 비해 매출규모가 1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소비자 배송 만족도

소비자 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2만 6천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배송 만족도에 대해서 조사를 하였고,

쿠팡은 당당하게 1등을 차지하게 되었다.

 

쿠팡은 교환/반품/환불 편리성 부분에서는 낮게 나왔지만, 신속/정확성 , 기사 서비스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조사 결과로

쿠팡은 신속/정확성 부분만 집중 하는것이 아니라, 기사 서비스 부분에도 집중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쿠팡의 물류 혁신을 시작으로 다른 소셜 커머스 및 홈쇼핑 회사들도 신속/정확성 , 기사 서비스 부분에 집중을 해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로켓 배송이라는 물류 혁신을 통하여 성장하고 있는 쿠팡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 된다.

 

 

 

 

 

 

 


출처: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28/2019052801226.html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