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자바와 JUnit을 활용한 실용주의 단위테스트 리뷰

 

최근에 내가 가장 관심을 갖고 공부하는 부분은 테스트다.

테스트를 작성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버그도 줄어들고, 리팩토링을 할 때 좀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어 내가 만드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이 향상된다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럼 말만 할 수 없으니, 행동으로 옮겨야한다...! 그래서 자바와 JUnit을 활용한 실용주의 단위 테스트 책을 읽고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일단 이책을 선택한 이유로는

나의 경우 주로 자바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때문에도 있고, 책이 두껍지 않아 테스트 초심자에게는(?) 적절하다고 생각하여 선택을 하였다 

 

 

위 책은 간단한 예제를 통하여 테스트 코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설명해주며, 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것이 좋은지 설명해준다.

또한 뒷장에서는 내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테스트코드를 적용할때 고려할점들에 대해서 설명해주는데 해당 부분이 인상깊었다.

 

이번 책을 읽으면서, 좀 더 테스트의 중요성에 대해서 느끼게 되었고, 테스트코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올해 하반기 소소한 목표로는 내가 담당한 프로젝트의 테스트 커버리지를 높혀 장애를 예방하고 퀄리티 높은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보자라고 다짐해본다 !